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신속한 핸드폰 용량정리 방법!

반응형

휴대폰 용량 늘리기 방법

 

추천하는 핸드폰 용량 정리 방법

 

휴대폰을 통해 단순히 전화를 하고 메세지를 주고받는 기능만을 사용하는 것은 아주 옛날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니다. 최근 휴대폰이 고용량으로 출시되고 있지만 사용자에 따라서 수많은 사진과 동영상, 프로그램 앱 설치 등으로 용량 부족을 느끼게 될 때가 있습니다.

 

SD카드와 같은 메모리를 사용하거나, 구글드라이브 등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지금 당장 어떠한 작업을 위해 휴대폰 내부 메모리가 좀 더 필요할 경우 불필요한 파일을 지워 핸드폰 용량을 정리하고 내부 메모리의 사용 가능 용량을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알약M을 사용해 쓰레기 파일을 지우고 메모리를 늘리는 방법도 있지만 이것으로는 생각보다 많은 용량을 확보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스마트 폰을 사용하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의 불필요한 찌꺼기 파일을 지우는 방법입니다. 

 

카카오 체팅방을 통해 대화의 내용과 사진. 동영상 등을 주고받은 내용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선 중요한 사진과 글은 미리 저장해놓고 다음의 방법으로 Data를 삭제하면 핸드폰 용량 정리가 되어 좀 더 원활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DATA 삭제를 통한 핸드폰 용량정리 방법

 

제가 지금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LG폰 기준으로 핸드폰  용량 정리를 통해 내부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파일관리자로 들어갑니다.

 

파일 관리자 폴더 안에 여러 폴더들이 생성되어 있는데 최하단에 안드로이드 폴더가 있습니다.

 

파일 관리자 - Android 폴더 안에 data 폴더로 들어갑니다.

 

com.kakao.talk 폴더를 찾습니다.

 

com.kakao.talk 폴더안에 contents 폴더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모든파일을 선택하고 삭제해주시면 되는데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면 "파일 관리자 - 안드로이드 - data - com.kakaa.talk - contents" 폴더안의 모든 파일을 선택 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내부저장소의 용량이 추가적으로 확복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약 등으로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하고 일상생활에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contents 폴더 안의 불필요한 파일 제거를 통해 핸드폰 용량 정리를 하고 보다 쾌적한 휴대폰 환경을 만들어 사용합시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1. 얄약M 그린약방 사용하고 리워드 받기
2. 휴대폰 문자 백업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