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컴퓨터로 그림그리는 앱 메디방 페인트

반응형

컴퓨터로그림기르는 무료 앱

 

드로잉에 대한 관심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제가 얼릴 때 만화에 관심이 많고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종이에 스케치하거나 컴퓨터 그림판에 그림을 그리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친구들이 그린 그림을 보면 '우와!'하는 감탄이 솟아져 나오지만 종이에 그릴 때마다 지우개 가루가 얼마나 많이 나오던지요! 그리고 그림판에서는 뭔가 기능적인 한계를 뛰어넘지 못하는 모습을 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시대가 많이 흐르고 나니 그림에 취미를 둔 사람들이 포토샵 같은 유료 무로그램은 아니지만 무료로 사용 가능한 컴퓨터로 그림 그리는 앱을 사용하거나, 패드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그리고 단순 취미를 넘어 취미로 그린 그림을 수익으로 연결하는 방법들도 있다보니 드로잉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듯합니다. 그래서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는 앱을 찾는 분들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된 것 같습니다.

 

 

컴퓨터로 그림그리는 앱 추천


드로잉, 그림을 그리는 포로그램은 포토샵, 클튜, 사이툴 등등의 유료 프로그램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비스 페인트, 메디방 페인트 등등 참 다양하고 많이 있습니다.

그중 메디방 페인트는 무료지만 그림을 그리는데 있어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토토리얼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 배울 수 있고, PC, iPad, iPhone, Android 등 어떤 환경에서든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메디방 페인트 기능

 

컴퓨터 그림그리는 앱 메디방의 기능을 살펴보면 가운데 그림을 그리는 작업 화면이 있고 우측에는 내 작업 위치가 어디인지 알아볼 수 있는 네비게이터, 우측 하단에는 유리판을 겁겁으로 올려놓았다는 비유로 많이 표현하는 레이어가 메뉴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간혹 흑백으로 그림을 그려야 할 때가 있는데 메디방 레이어 메뉴에는 8bit 레이어를 사용하여 칼라를 사용해도 흑백으로 그려지는 레이어 메뉴가 있다는 것이 또 하나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색상을 선택하는 컬러 피커가 있과 그 아래에 선의 굵기와 투명도를 선택할 수 있는 브러시 메뉴가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는 취향에 따라 골라쓰는 펜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있고 좌측 끝에는 그림을 그리기 위한 기본적인 Tool box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보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그렇듯이 상단에 메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무료에 이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최소한의 색을 배열하여 그리는 포토샵 픽셀아트

 

최소한의 색을 배열하여 그리는 포토샵 픽셀아트

픽셀아트란? 픽셀아트는 픽셀 그래픽 혹은 토트 그래픽이라고도 불리는데 디지털 화상을 구성하는 단위인 픽셀에 최소한의 색을 배열하여 그림을 그리는 디지털 아트라고 볼 수

chunwoomultimedia.tistory.com

일러스트 체험판 & 교육용으로 백터 그래픽 및 일러스트레이션 제작 연습을 해보자!

 

일러스트 체험판 & 교육용으로 백터 그래픽 및 일러스트레이션 제작 연습을해보자!

Adobe사의 많은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때 처음부터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보다는 무료 체험판과 학생용 버전으로 Adobe사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년 전에는 암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