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좀 더 좋은 성능을 위해 그래픽카드를 비롯한 부품들을 바꾸는 경우와 생각하지 않았던 각종 문제로 인해 포맷을 하는 경우 각종 장치들의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한 LAN 드라이버만 잘 잡아놓는다면 3DP와 같이 컴퓨터의 각종 장치를 자동 인식하고 필요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혹 직접 내 컴퓨터의 장치를 확인하고 내 장치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AMD 그래픽카드의 모델 확인 방법과 제품에 맞는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그래픽 카드 모델 확인 방법

컴퓨터를 판매하는 곳이 삼성, LG, HP 등등 많이 있듯이 그래픽 카드의 제조사도 이엠턱, 갤럭시코리아, 조텍코리아, 에이수스, 기가바이트 등등 아주 다양한 제조사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컴퓨터용 그래픽 카드에 들어가는 칩셋을 만드는 회사는 인텔, Nvidia, AMD가 대표적인 회사이고 인텔의 경우 CPU 내장 그래픽에만 주력하고 있기에 우리 같은 일반인들이 접하는 그래픽 카드의 칩셋은 Nvidia 아니면 AMD일 경우가 99% 이상 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즉, 우리가 그래픽 카드를 다시 설치하고 다운 받아야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또한 AMD 혹은 Nvidia 드라이버입니다.

모든 그래픽 카드의 기판에 흰색의 굵은 글씨로 그래픽 카드 칩셋 제조사인  Nvidia 혹은 AMD라고 적혀 있습니다. Nvidia, AMD라는 단어가 생소하다면 흔히 든던 단어인 Gerforce는 Nvidia이며, Radeon은 AMD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vidia와 AMD의 제품이 구별되었다면 모델명 확인을 해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 흰색 스티커에 바코드가 찍혀 있으며 바코드 상단에 영어와 숫자들이 길게 적혀 있는데 RX 570, RX 580, RX590, RX Veg 등 앞부분의 글씨가 제품 모델입니다.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1. 포털 사이트에서 "AMD 그래픽 드라이버"라고 검색합니다.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1



2. 검색을 통해 들어온 AMD 드라이버 지원 사이트의 첫 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Search for your product옆 흰색 창의▼를 클릭하여 설치할 그래픽카드와 동일한 모델을 선택하여주고 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2



3.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위해 "내 컴퓨터의 탐색기에서 내 PC를 선택 - 우측 마우스 속성을 클릭하여 운영체제와 몇 비트인지 확인합니다.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3



4. AMD 고객지원 사이트로 돌아와 2번 항목에서 전송 버튼을 눌러 나온 Drivers and Software에서 내 컴퓨터에 사양과 동일한 운영체제를 선택합니다.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4



5. 가장 최근에 올라온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실행 후 빠른 설치를 선택하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컴퓨터를 재부팅해주면 AMD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5

 

 

유용하였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작은 관심 하나하나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