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필터등 활용해 페이스북 친구찾기 방법!

반응형

■외국에 있는 친구와도 소통하는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다른 SNS와 같이 세계 어디 있는 친구들과도 소통이 가능하다. 그래서 때로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보면
찾고 싶은 친구가 생각 날 때가 있다. 나의 경우 스티븐과 다니엘이라는 인도네시아 친구들이 있다. 인도네시아 친구들이 한국에서 일 할 동안 내가 섬기던 교회에 같이 출석하게 되어 알게된 친구들이고 아주 가끔 페이스북을 통해 서로의 소식을 전하곤 한다. 세계 어디서나 친구와의 소통을 도와주는 페이스북. 페이스북 친구 찾기로 친구를 찾고 소통하여보자!


■이름으로 찾기

이름으로 페이스북 친구찾기

검색창에서 찾을 친구 이름을 넣고 검색 버튼을 누른다. 좌측에 결과 필터링에서 친구의 친구, 도시 선택, 출신학교, 직장등의 필터를 적용하여 더 구체적으로 친구를 찾을 수 있다. 예시를 위해 "홍길동"으로 검색하여 보니 내가 살고 있는 도시에 "홍길동" 이라는 사람이 정말 존재 한다.


■휴드폰 번호로 찾기

휴대폰 번호로 친구찾기

찾을 친구가 휴드폰 번호를 페이스북상에서 공개 해놓았을 경우에만 가능 하지만 휴대폰 번호로 검색한다면 빠르고 정확하게 친구를 찾아볼수 있다. 포항시청의 전화번호인 270-8282로 검색하여 보니 포항시청의 게시물들이 올라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대부분 전화 번호를 비공개로 많이 사용하겠지만 내가 찾는 친구가 전화번호를 공개해 두엇을 수도 있으니 전화번호로도 한번 찾아 보자!


■E-mail 주소로 찾기

이메일 검색으로 페이스북 친구찾기

E-mail 주소를 알고 있다면 휴대폰 번호처럼 E-mail 검색으로 페이스북 친구를 찾아볼 수 있다. 친구가 사용하는 이매일 사이트는 모르지만 친구가 주로 사용하든 ID가 기억난다면 ID로 검색하여 보자! 나의 이매일 주소중 아이디 부분만 입력 하고도 페이스북에 내가 만들어 놓은 페이지가 검색되어 올라온다.


■친구 추천 & 근처 있는 친구 찾기

위에서 친구 찾기 필터이 팅징을 잘 보았다면 좌측 필터 메뉴에서 친구의 친구 혹은 위치를 기반으로한 친구를 찾을 수 있다. 페이스북은 친구메뉴에서 자동으로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하여 준다. 추천된 친구 목록을 통해 친구를 찾고 추가하여 보자!

 

댓글.공감.구독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