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파워포인트 동영상 만들기 정말 쉽다!

반응형

■파워포인트 동영상 만들기의 아픈 추억(2010 버전 이전)

 

유튜브가 유행을 하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전성시대가 오고부터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넘쳐 난다. 사실 그 이전부터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많았다. 프리미어 프로, 에펙, 윈도우 무비메이커, 아이무비 등을 비롯해 스마트폰 어플에서도 사진 몇 장과 글 몇 자만 적으면 자동으로 동영상을 만들어 주는 어플들도 흔히 볼 수 있다.

 

평소 사용하던 노트북이 고장나 넷북을 사용하던 실절 연애를 하였다. 그때 지금 와이프가된 여자 친구에게 생일선물로 영상 편지를 만들어 주려고 했는데 넷북의 한계를 맛보았고, 파워포인트 작업 후 슬라이드쇼를 휴대폰으로 녹화하며 영상을 만들어 선물하였던 기억이 난다.

 

그러나 이제 파워포인트에서도 동영상 만들기를 정말 쉽게 할 수 있다.

 

PowerPoint 2010 이상부터 비디오를 만들기 기능이 추가 되어 있어 만들어진 pptx가 있다면 클릭 몇 번으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물론 영상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자체를 만들 때 애니메이션 효과를 잘 활용해야 할 것이다.

 

 

 

■파워포인트 동영상 만들기

 

파워포인트로 동영상 간단히 만드는 방법

 

분명 이 포스팅을 보고 있는 이유는 파워포인트로 동영상을 만들기 위한 것일 것 이다. Microsoft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프레젠테이션, 즉 슬라이드를 비디오로 변환 하는 방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하지만 다시 Microsoft 홈페지에 들어가 확인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다. 그래서 Microsoft에서 설명하고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비디오로 변환하는 방법을 그대로 퍼왔다. 아래를 참고하여 이쁘고 아름답고 멋진 파워포인트 동영상 만들기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저장을 선택하여 모든 최근 작업이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형식(.pptx)으로 저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파일 > 내보내기 > 비디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또는 리본의 녹음/녹화 탭에서 비디오로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3. 비디오 만들기 제목 아래의 첫 번째 드롭다운 상자에서 완성된 비디오의 해상도와 관련된 원하는 비디오 품질을 선택합니다. 비디오 품질이 높을수록 파일 크기가 커집니다.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품질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료출처:https://www.microsoft.com/ko-kr/>

 

 

글이 재미있거나 유용하였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