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인플루언서 중심으로 변화하는 팔이피플 식품에서 취미용품까지 놀라운 공구!

반응형

인플루언서가 되어 누구나 팔이피플이 될 수 있다.
누구나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잘 키워둔 SNS 채널 팔이피플 되고, 부를 가져다준다!


가정주부 송모씨(39)는 최근 SNS 팔로워 수가 4000명을 넘어서면서 제2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건강기능 식품과 천혜향 등 과일류를 본인 SNS 팔로워들과 공동구매를 추진하며 대기업 비서로 일하던 시절보다 더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육아 휴직을 거치며 자연스레 경력단절을 겪은 송씨는 우울감 해소를 위해 6개월 전 SNS 활동을 시작했는데 평소 즐겨 이용하던 뷰티 제품과 식자재를 사진으로 찍어 SNS에 올리자 "어느 제품이며, 어디서 살 수 있냐?"등 댓글 문의가 이어졌습니다.

제품 후기 콘텐츠를 제작하며 시작한 송씨의 공동구매는 1인 쇼핑몰 수준까지 규모가 크게 되어 업체와 가격 할인 협상부터 제품 구매자들의 문의 응대, 공구 배송 목록 작성까지 모두 송씨가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송씨는 업체와 계약에 따라서 다르지만 공구 마진을 통해 하루에 최대 500만원도 벌어본 적이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중심으로 변화하는 공동구매


온라인 마켓 시장이 소셜커머스에서 인플루언서와 전문 커뮤니티 중심의 공구 방식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습니다.

기존 온라인 소비는 쿠팡, G마켓 등 온라인 플랫폼이나 개인 쇼핑몰 등을 통한 업체와 소비자 간 거래 형태가 절대다수를 차지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SNS와 유튜브를 통해 인플루언서 영향력이 커지고 분야별 전문 마니아층이 생겨나면서 이들이 공동구매를 통해 주도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소비자와 소비자 간 소비를 이끌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명인의 사용 후기를 통해 검증된 제품을 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우리나라 검색의 60%를 차지한다는 네이버에서도 최근 인플루언서를 밀어주고 있는 경향이 보입니다."

공구는 제품 업체와 개별 판매자가 협업을 통해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식이며, 전통적으로 오프라인상에서 지역 단위나 몇몇 아는 지인끼리 진행했던 소비 형태였습니다. 하지만 SNS 플랫폼 발달로 공구가 온라인으로 활동 전선을 넓히면서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떴다방'처럼 공구가 번개 장터 형식으로 진행되거나 식품부터 취미용품 등 각종 이용권까지 판매 취급하는 품목도 다양합니다.


대부분 판매자는 제품을 써본 후 업체를 찾아가 공구 진행을 제안하지만 반대로 업체가 판매자에게 제품을 협찬하는 방식으로 공구를 진행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최근에는 인플루언서를 중심의 팔이피플이 많은데 저 또한 쿠팡, 애드픽 등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통해 
퇴근 후 팔이피플이 되어 활동하며 부업으로 시작한 일이 본업이 되길 도전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과 다양한 플랫품의 발달로 이제 누구나 팔이피플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MZ세대 트렌드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MZ세대 트렌드 재능과 본업 활용으로 연결되어 있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직장인의 투철한 경제관념을 주식. 코인으로 쉽게 돈 벌 생각이나 하지 노동의 가치를 모르

golevelup.tistory.com

 

쿠팡이츠 치타배달은 빠르면서 맛과 양이 우수 하다!

빠른 배달은 기본, 맛과 양도 책임 진다 쿠팡 이츠 치타 배달은 타 매장보다 배달 시간이 짧고 고객 만족도가 높은 매장에만 해당 브랜드를 노출하여 고객 주문을 유도하여 주는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모바일명함 무료 템플릿으로 뚝딱 만들고 내 모바일프로필 홍보하고 현금까지 챙겨받자!

모바일명함을 무료로 제작하여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모바일프로필을 사용하면 현금 포인트까지 적립해주고 일정 금액이 모아지면 현금으로 지급하여준다는 무료 모바일 명함 플랫폼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