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의류를 넘어 신발까지! 놀라운 가전! 삼성 슈드레서, LG 슈스타일러

반응형

新전자제품 신발관리
차세대 전자제품 신발관리기

 

차세대 먹거리로 신발 관리를 선택하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차세대 먹거리로 신발 관리를 선택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가전 카데고리의 의류관리기를 선보이며 쏠쏠한 실적을 거뒀던 두 회사는 각 사의 기술을 확장. 계승한 제품으로 승부를 겨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길게 볼 때 10년간 다져온 의류관리기 시장을 신발에 이르기 까지 확장해 미래형 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매출을 키우는 것이 삼성과 LG의 공통된 목표입니다.

 

 

살균 기능이 탑재된 삼성전자 슈드레서


전자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월 초순 히트펌프 기술을 활용해 안심 살균과 강력 탈취, 청정 보관 기능을 탑재한 '슈드레서'를 출시할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현재 출고가를 두고 관련부서에서 막판 조율 중이며, 업계에서는 120~130만원 수준의 에어드레서 보다는 저렴하고 중소기업 제품보다는 높은 70~80만원 선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슈드레서의 핵심은 40도가 넘는 열을 가할 경우 고급 구두나 운동화의 외피가 손상될 수 있기에 정밀하게 온도를 제어해 쾌적한 신발 관리가 가능하게 하는데 있습니다.

신발을 걸쳐 올려두는 곳은 자외선 살균 기능도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등산화, 레인부츠, 골프화 등 소재별 신발 관리도 가능하게 설계되어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한 점도 장점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1만 켤레 이상 시험을 해본 결과 40도 이상의 온도로 건조나 탈취를 진행할 경우 신발에 손상이 갔다고 했으며, 에어드레서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제트에어 기술이 신발 관리까지 확장된 결과물로 보면 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공간 활용과 탈취성을 높인 LG전자 슈스타일러

 

LG전자 역시 신제품 '슈스타일러'를 선보이며 삼성에 맞불을 놓습니다.

출시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신발 관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한여름 장마철을 앞두고 선보일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해외 출장지에서 스팀이 의류의 주름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깨달은 조성진 전 LG전자 부회장의 아이디어를 지난 2011년 스타일러로 구현한 LG전자는 슈스타일러에서도 스팀 기술을 앞세웁니다.

탈취나 살균에 필수적인 스팀을 사용하지만 신발 내외피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스팀 양을 미세하게 조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전자가 선보일 슈스타일러의 세부 기능이나 디자인은 아직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지만, 신발을 보관하기 편하고 공간 활용도가 높은 디자인을 채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특히 고성능 건조 물질을 이용해 히트펌프를 활용한 제품보다 크기를 줄이고 건조 탈취 성능을 높인다는 것이 LG전자 측의 설명입니다.

 

 

의류에서 신발까지 관리는 필요 하지만 부담이 된다

 

기술의 발전으로 신발 관리 제품이 출시된다는 소식은 참 반갑습니다. 

발에 땀이 많은 편인데 회사에서 안전화를 신고 난 후 신발 살균 건조기에 넣어 다시 신을 때와 그냥 신을 때 냄새의 차이는 많이 느끼지 못했지만 뽀송뽀송한 느낌은 확연히 다른 것을 경험합니다.

삼성의 슈드레서와 LG의 슈스타일러가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땀으로 인한 신발 냄새도 잡아주고, 매주 신는 풋살화도 살균 되고, 장마철 비에 젖은 운동화도 냄새 없이 잘 건조시켜주는 우수한 제품으로 출시된다면 바로 구매할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의 발달이 생활의 편의를 가져다주는 것은 분명한데 점점 필요한 가전제품의 종류가 늘어나 구매 금액에 대한 부담감과 집 공간 활용에 대한 부담이 늘어만 나는 것 같습니다.

또 하나는 이러한 전자제품이 늘어나게 됨으로 전기사용량 또한 증가하며 이슈가 되는 환경문제와 연결되는 것 같아 보입니다. 그래서 신발 관리 제품이 출시되는 것은 좋지만 경제적. 환경적 부담이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포항 세탁기 분해.청소 전문업체 다하리 홈클리닝 통해 청소 받았습니다.

2014년도에 결혼을 하며 구매한 세탁기를 지금까지 특별한 이상 없이 사용해오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포항 세탁기 청소 업체를 통해 세탁조를 완전 분해 청소받아 보니

chunwoo.tistory.com

 

날개없는 타워형 선풍기 SIF-JPT40 청소방법

안녕하세요! 땡스아빠입니다.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며 에어컨이나 선풍기등 청소하고 깨끗하고 상쾌한 기분으로 사용하고 싶어집니다. 땡스아빠도 1년간 묵혀 있던 신일 제품의 날개없는 타워

chunw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