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Windows 10 백업 프로그램 없이 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 자체기능으로 시스템 백업하기

 

win 10 백업 준비사항


안녕하세요! 여전히 통신업으로 먹고살고 있는 땡스 아빠입니다.

PC를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상의 여러 가지 문제를 만나게 되고 먼가 내 뜻대로 PC를 조작할 수 없거나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 내가 사용하는 환경의 시스템 드라이브를 백업하여 두고 문제가 발생할 때 복구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Win 10 백업을 한다면 PC에 윈도우를 새롭게 설치하고 필요한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하고 기본적인 설정까지 마무리한 직후에 바로 백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백업을 하기 위해서는 프르그램이 들어있는 드라이브 외에 다른 드라이브가 필요하기에 파티션이 나누어져 있거나, USB 외장 하드 혹은 30G 이상으로 용량이 넉넉한 USB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win 10 백업 방법


1. 윈도우 좌측 하단의 시작 메뉴 검색에서 '백업'이라고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줍니다. 



2. 백업 및 복원으로이동(Windows 7)을 클릭합니다. 

 


3. 시스템이미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백업할 장치를 찾고 어디에 저장할지 선택하는 창이 나타 나타나는데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5. 백업할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누릅니다. 시스템이 있는 드라이브(C:)를 선택하여 줍니다.

 


6. 백업 설정 확인 창에서 백업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백업이 진행됩니다.




7.  이미지 복구 디스크를 만들지 물어보는 창에서 아니요를 선택하고 백이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하고 닫기를 눌러 줍니다.




8. D드라이브에 이미지 파일이 만들어져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 10 백업후 복구 방법


1. 시작메뉴에서 전원 메뉴에 들가고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합니다.

2. 옵션선택 창이 나타나는데 계속, 문제 해결, PC 끄기 중 문제 해결 버튼을 눌러 들어갑니다.

3. PC 초기화와 고급 옵션중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시동 복구, 업데이트 제거등 여러 개 나타나는 메뉴들 중에 시스템 이미지 복구를 선택합니다.

5. 컴퓨터가 재부팅을 하게 되는데 계정을 확인하고 암호 설정이 되어있을 경우 암호를 입력하고 계속 번튼을 눌러 줍니다.

6. PC에서 이미지 파일을 자동으로 검색하고, 백업파일을 찾아 팝업창아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날짜 및 시간 복원할 드라이브 정보가 나타나는데 마침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8. '복원할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가 시스템 이미지의 데이터로 바뀝니다'라는 메세지창을 보게 되는데 예를 눌러주면 백업 당시의 환경으로 윈도우 시스템이 복원됩니다.

글이 유용했다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되는 댓글. 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