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work

Wi-Fi 확장을 위한 IPTIME EXTENDER A8

반응형

모든 사물이 인터넷에 연결된다는 사물인터넷 시대를 살아가면서 집집마다 Wi-Fi공유기 하나쯤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Wi-Fi 하나를 가지고는 집안 구석구석 모든 공간에서 Wi-Fi가 원활하지 못해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사용에 지장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중계기를 사용하게 되는데 일반인이 쉽게 설치 가능하고 사용이 용이한 IPTIME EXTENDER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IPTIME EXTENDER는 무선 확장기로서 공유기와 사용 단말 사이에 중계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장애물을 피해 전파가 원활하게 도달하도록 해줍니다.



IP TIME의 여러제품중 EXTENDER-A8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력한 11ac WiFi확장

ipTIME Extender-A8은 사용하는 무선 네트워크 화력에서 무선 신호가 약한 위치에 추가하여 간편하게 무선 영역을 확장하고, 기존의 무선 네트워크의 신호 강도를 개선하여 "데드 존"을 제거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며, 확장 기능으로 범위 제한에 대한 걱정 없이 가정, 호텔, 소규모 사무실 등에서 보다 넓은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AC2600 무선랜

IPTIME EXTENDER-A8은 IEEE 802.11ac를 지원하며, 4개의 안테타로 5 GHz WiFi망의 4Tx-4Rx 최대 링크 속도 1733 Mbps와 2.4 GHz WiFi망의 4Tx-4Rx 최대 링크 속도 800 Mbps 무선 링크 속도를 동시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802.11AC 5GHz 무선랜

IPTIME EXTENDER-A8은 4개의 안테나로 11ac 4Tx-4Rx 5 GHz WiFi 망과 4Tx-4Rx 2.4 GHz WiFi 망을 동시에 구성하고 있습니다. 밀집된 사무 공간이나 상가에 2.4 GHz AP가 포화상태로 실효 속도가 현저히 감소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IPTIME EXTENDER-A8의 11ac 5 GHz WiFi로 기타 무선 장비와의 전판 간섭을 최소화하여 주변 AP의 노이즈 걱정 없이 쾌적한 무선랜 환경을 구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dBi 안테나

IPTIME EXTENDER-A8에는 5 dBi의 고감도 안테나가 적용되어 무선랜 통신 거리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표준 11n 제품에서 연결되지 않는 거리에서도 안정적인 무선 통신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5MU-MIMO

IPTIME EXTENDER-A8에 적용된 MU-MIMO는 Mulit Uesr MIMO의 약자로 복수의 기기가 동시에 무선랜을 사용하고자 할 때, 속도 저하를 없애는 기술로 최대 4개의 단말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이론적으로 4배 빠른 속도의 데이터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아답터 일체형의 간편한 설치

전원 플러그가 제품 본체에 결합되어 있어 전원 케이블 없이 콘센트, 멀티탭 등에 연결하여 합리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WPS 버튼으로 간편한 확장

먼저 사용중인 무선공유기에 WPS 버튼이 있는 경우에 무선 공유기의 WPS 버튼과 IPTIME  EXTENDER-A8의 WPS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 복잡한 설정 과정 없이 간단하게 WiFi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무선랜카드로 사용

IPTIME EXTENDER-A8을 PC, 스마트TV, 노트북, 게임기 등과 랜케이블로 연결하면 무선으로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WiFi 확장 설정

IPTIME EXTENDER-A8은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제품에 내장되어 있는 간편 설정 UI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WiFi 확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선 PC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간편 설정 UI에 접속하여 IP주소, 확장할 무선 AP, 관리자 계정/암호 등만 입력하면 설정이 완료되어 초보자부터 고급 사용자까지 간편하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