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work

LGU+ 공유기 비밀번호 변경 방법

반응형

LGU+ 무선공유기 설정하기

 

LG U+ 공유기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통신 유지보수업 10년 차 직장인 땡스 아빠입니다.

 

요즘 SK, KT, LG 등의 통신사 무선공유기가 되었든, IP TIME이든 Wi-Fi를 사용하기 위해 집집마다 공유기 1대 정도는 모두 가지고 있을 겁니다.

 

그런데 Wi-Fi를 초기 비밀번호 그대로 사용하려니 뭔가 모르게 찝찝함이 있습니다. 특히 공용 Wi-Fi에서는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에 저의 경우 공용 Wi-Fi존에서도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통신사 공유기 단말들의 비밀번호가 123456789a 이런 식으로 아주 쉬우면서도 모두 동일하게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도 최근에 LG U+로 가족 결합을 하면서 제품 설치를 받아 보니 단말기마다 다른 비밀번호가 부여되어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예전과 다르게 비밀번호 변경 없이 그냥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평소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아니기에 기억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고, 아무리 각각 다르게 나온 비밀번호지만 왠지 초기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LG U+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방법

 

공유기 설정은 모든 제품이 비슷하기에 현재 저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LG U+ 공유기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컴퓨터 시작화면 검색에서 'CMD'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거나, 시작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찾아 실행하고 ipconfig 명령어를 입력하여 Enter 키를 눌러  게이트웨이 값을 확인합니다.

 

 

 

2. 와이파이가 연결된 PC나 노트북 혹은 휴대폰 등에서 인터넷 창을 열고 주소 입력란에 ipconfig으로 확인한 게이트웨이 값을 넣어 줍니다.

 

 

 

3. 게이트웨이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르면 공유기에 접속화면이 나옵니다. 붉은색 화살표를 누르면 공유기 설정 접속을 위한 비밀번호와 보안코드 입력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4. 공유기 단말 뒷면에 있는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화면 아래의 보안코드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여기서 잠깐 주의할 것은 패스워드는 평소 와이파이 연결을 위한 네트워크 비밀번호가 아닌 공유기 단말기 자체의 비밀번호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말기 바닥면에 보면 무선랜과 AP 설정으로 분리되어 있는데 AP 설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로그인이 됩니다.

 

 

5. 패스워드와 보안 문자를 넣고 나면 설정 페이지로 넘어가기 전 주의사항에 대한 팝업이 올라옵니다. 한번 읽고 숙지 후 화인 버튼을 누릅니다.

 

6. 상단 메뉴의 네트워크 설정 - 무선 네트워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7. 여기서 네트워크 이름(SSID)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휴대폰에서 와이파이를 검색했을 때 올라오는 이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채널은 주변에 또 다른 무선 네트워크들로 인해 간섭받을 때 채널을 변경하여 사용하면 간섭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찾고 긍금해하시는 비밀번호 변경은 우측 하단의 보안암호를 변경하시고 설정 적용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노트북 등에서 Wi-Fi에 접속하기 위한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

 

8. 네트워크 비밀번호가 아닌 단말기 비밀번호, 즉 LG U+ 공유기 비밀번호. 공유기 설정을 위해 접속해야 하는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원하면 공유기 설정 -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그냥 사용해도 되고, 변경하셔도 됩니다. 변경하였다가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다시 공유기 설정 메뉴로 로그인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경우 단말기를 초기화시키면 처음 공유기를 받았을 때 암호로 재설정됩니다.

공유기 비밀번호 변경하고 안심 Wi-Fi 사용합시다!

 

 

글이 유용했다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되는 댓글. 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Wi-Fi 확장을 위한 IPTIME EXTENDER A8

 

Wi-Fi 확장을 위한 IPTIME EXTENDER A8

모든 사물이 인터넷에 연결된다는 사물인터넷 시대를 살아가면서 집집마다 Wi-Fi공유기 하나쯤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Wi-Fi 하나를 가지고는 집안 구석구석 모든 공간에서 Wi-Fi가

chunwoomultimedia.tistory.com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뮤직벨링 설정 방법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뮤직벨링 설정방법

10년 이상 KT를 사용하다가 와이프와 결합하여 U+로 넘어온 지 1년이 넘게 흐른 거 같은데 통신사 이동후 아직 컬러링 재설정을 하지 않고 보내왔다. 한 살 한 살 나이가 먹어 그런지 그저 미루어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