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work

오븐에서 빵을 굽는 것처럼 놀랍게 쉬운 홈페이지 제작 "위븐"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관리서비스 위븐
홈페지 제작∙관리 서비스 위븐

 

1인 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힘들었던 홈페이지 제작 관리


"홈페이지  만들기, 블로그∙파워포인트 보다 쉽다. 전문가가 만든 것처럼 디자인도 예쁘다."

코로나 19가 기존 마케팅 시장을 완전 해체하고 재창조하고 있습니다. 1인 기업이나 스타드 업도 큰 기업과 똑같이 '비대면 경쟁환경'으로 내몰렸고, 수많은 기업이 패배했지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대박집들도 나왔습니다.

승승장구의 비결은 홈페이지와 IT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홈페이지 제작이나 운영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전문인력이 따로 없고 외주를 맡기려고 해도 비용이 많이 듭니다. 힘들게 홈페이지를 완성한다고 해도 유지∙관리가 쉽지 않다는 점 역시 걸림돌이 됩니다.


너무나 쉬운 홈페이지 제작∙관리서비스 위븐


최근 떠오른 '웹빌더' 서비스가 이러한 삼중고를 해결해주게 되었습니다. 파워포인트나 블로그를 만드는 것처럼 간편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고 유지∙보수 또한 쉽기 때문입니다.

제작비용은 대부분 무료이고  한달 유지비용도 2만~3만 원 수준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정말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만들수 있을까? 인천 부평구에서 "달콤한 사진관"을 운영하는 정지훈 대표가 웹빌더 플랫폼 서비스 '위븐'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과정을 신문기사를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메뉴얼을 따라하다 보니 금세 그럴듯한 홈페이지가 만들어졌습니다. 파워포인트로 발표 자료를 만들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블로그를 개설하는 느낌이었다. 편집  화면을 열었다. 다양한 사진과 화면 구성용 템플릿이 떴다. 정 대표는 핑크색 톤의 고급스러운 사진 비슷한 색상의 바탕화면을 선택하였고, 달콤한 사진관이라는 회사 이름과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정 대표는 "평소 원하던 느낌의 사진과 색상이 있어서 오래 고민하지 않고 선택했다. 튜토리얼을 보고 편집해봤는데 어럽지 않았다. 파워포인트를 편집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의 난도"라고 평가하였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고 디장인을 고른 뒤 사이트를 개설하는 데 걸린 시간은 30분 정도였습니다. 다양한 템플릿을 적용하고 사진과 서체를 선택한 다음 마음에 드는 완성본을 만들기까지 총 5시간이 소요됐습니다.

정 대표는 "사진관을 운영하다 보니 홈페이지가 중요한 마케팅 창구 역할을 한다. 예전에 전무가에게 돈을 주고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글로벌 1위 회사라는 윅스로 직접 제작해본적도 있다"면서 "위븐은 무료로 제공하는 테마나 블록 같은 디자인이 워낙 훌륭해 가져다 쓰기만 해도 멋진 홈페이지가 금방 제작됐다"라고 만족했습니다.

또 그는 "파워포인트 메뉴얼과 비슷해 금방 적용할 수 있었고 관리자 화면의 '카톡 섬네일 설정'이나 '검색엔진 최적화 설정'등도 유용할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같은 홈페이지에 스마트폰으로 접속해보았습니다. PC버전과 같은 사진이지만 모바일에 맞춰 따로 만든 것처럼 예쁜 홈페이지가 자동으로 떴습니다. 단말기 종류와 화면 크기에 실시간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입니다. 이처럼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따로 만들지 않아도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것 또한 웹빌더 방식의 장점입니다.

1인 기업이나 소상공인이라면 네이버와 쿠팡 등에서도 간편하게 '나만의 스토어'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업종에 상관없이 똑같은 포멧만 제고하기 때문에 정 대표처럼 업종별로 개성을 드러내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웹빌더 서비스 회사들의 경쟁력은 여기서 나오는 것입니다. 물론 웹빌더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해도 사진이나 디자인 선택지가 적으면 찍어낸 듯한 똑같은 홈페이지가 만들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고객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국내 주요 웹빌더 서비스 기업들은 사용 요금에 따라 더 많은 템플릿을 제공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위븐이라는 서비스 명은 'web'과 'oven'의 합성어입니다. 오븐에서 쿠키나 빵을 굽는 것처럼 간편하게 웹폐지를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위븐을 개발한 케어브레인컴퍼니 김정환 이사는 "서비스 오픈 전 고객 수요를 조사해보니 다양한 템플릿을 많이 제공하는 것이 경쟁력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위븐에서는 수백 개 템플릿과 블록 디자인이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차별화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김 이사는 "'쉽고 빠르고 예쁘다'는 것이 위븐의 경쟁력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이 차별화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과 템플릿을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윅스, 바른 웹 등 기존의 홈페이지 제작 및 관리 서비스가 존재하고 있지만 무료 템플릿이 늘어난 위븐이 떠오르면서 홈피 제작을 위한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무척 반가운 일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모바일명함 무료 템플릿으로 뚝딱 만들고 내 모바일프로필 홍보하고 현금까지 챙겨받자!

모바일명함을 무료로 제작하여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모바일프로필을 사용하면 현금 포인트까지 적립해주고 일정 금액이 모아지면 현금으로 지급하여준다는 무료 모바일 명함 플랫폼 

chunwoomultimedia.tistory.com

 

 

움직이는 사진 동영상 움짤 만들기

사진으로 만드는 GIF의 문제점 최근 블로그를 보면 분명 사진 파일이고 확장자가 GIF인데 사진의 전환이 아닌 동영상처럼 보이는 이미지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 동영상 움짤이라고 표현합

chunwoomultimedia.tistory.com

 

 

구글을 활용해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찾기

■무료 이미지 찾기 구글은 2020년 8월 31일 업데이트 발표를 통해 구글 이미지에서 무료와 유료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를 구분하여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금부터 블로그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