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구글을 활용해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찾기

반응형

 

■무료 이미지 찾기

구글은 2020년 8월 31일 업데이트 발표를 통해 구글 이미지에서 무료와 유료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를 구분하여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금부터 블로그 포스팅, PPT 만들기 등등 이미지가 필요할 경우 저작권 없이 마음 것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에서 저작권 없는 이미지 찾기


1. 우선 구글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2. 키워드를 입력 하였다면 검색 버튼을 누르거나 엔터키를 누릅니다.

3. 통합검색된 화면에서 검색창 아래의 이미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검색창 우측 하단의 도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미지 메뉴 아래에 나타난 메뉴 중 사용권을 눌러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를 선택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화면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가 선택된 것을 확인하고 검색된 이미지 중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구글 이미지 라이센스 정보 확인하기


이미지를 선택하게 되면 우측에 선택에 대한 사진정보 창이 나타 납니다. 사진의 제목 아래에 라이센스 세부 정보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사용권한 확인 화면

웹브라우저가 새창으로 열리게 되고, 동그라미 안에 있는 CC마크와  Public Domain Certification의 문구 또는 CCO for Public Domain Dedication 문구가 있으면 저작권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번역 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사진과 같이 영어 문구가 아닌 한글 문서를 보게 됩니다. 저작권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사진 위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우측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 저장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글이 유용했다면 블로그 운영에이되는 댓글. 공감. 구독은 부탁드립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DSLR 입문자를 위한 카메라 추천 3가지 & DSLR과 미러리스의 차이점

 

DSLR 입문자를 위한 카메라 추천 3가지 & DSLR과 미러리스의 차이점

사진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고 DSLR 입문 자라면 어떤 카메라를 구매를 해야 할까라는 생각을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DSLR의 생김새는 거의 다 비슷해 보이는고 입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