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일반적인 스캔 방법과 스캐너. 복합기 없이 스캔하는 방법

반응형

복합기가 없어도 스마트폰이 있다면 스캔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스캔 방법

 

보험료를 청구하거나, 공적인 자료는 일반 사진 파일이 아닌 PDF 파일로 전송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팩스를 보내거나, 스캔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스캔하는 방법은 스캐너. 복합기의 드라이브 및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복합기 위에 스캔할 문서를 올려놓고, 스캐너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고, 문서의 출력 위치 폴더를 정해주고, 스캔으로 얻을 파일 형식과 해상도 등을 선택하여 스캔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빠르게 스캔을 해서 보내야 할 문서(자료)가 있는데 복합기. 스캐너가 주변에 없다면 스마트폰을 활용해 스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캐너 없이 스캔  하기


스마트 폰에서 스캔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스캔 어플을 실행하고 사진을 찍으면 JPG의 이미지 파일이 아닌 PDF 문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보험료 청구를 위해 팩스 또는 PDF 파일을 보내야 했는데 집에 팩스도 없고, 복합기도 고장 난 상태일 때 CS스캐너를 다운로드하여 보험청구자료를 PDF로 찍어 보낸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CS스캐너를 기준으로 스캔하는 방법은 우선 스캐너 앱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하고, 사진을 찍고 선택 영역을 지정해주면, 휴대폰에서 알아서 PDF 파일로 저장해주는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스캔할 일이 생겼는데 주변에 복합기가 없을 때 휴대폰 어플을 통해서도 스캔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 기억하시고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