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애플∙MS의 새로운 테크 전쟁

반응형

노트북 그림과 테크전쟁 글씨
새로운 테크 전쟁이 재점화됐다

 

다시 맞붙는 애플과 MS


미국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첨단 테크 분야에서 새로운 라이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두 기업은 1980년대 개인용 컴퓨터 서비스를 두고 법정 소송까지 가는 신경전을 벌인 이후 한동안 다른 길을 걸었습니다. 최근 태블릿 PC, 디지털 헬스케어, 앱스토어 등 여러 분야에서 있다라맞붙게 되면서 다시 경쟁 구도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기업의 자존심을 건 첨단 테크


그동안 애플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을, MS는 PC 운영체제와 클라우드에 주력해 왔습니다.

최근 두 업체의 경쟁 관계가 부각된 것은 MS가 지난 24일 새 PC 운영체제인 윈도 11을 공개하면서부터 입니다. MS는 연내 출시할 예정인 윈도 11에서 구글의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 앱을 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윈도 내 앱스토어에서 별도 결제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는 과도한 앱 결제 수수료로 소송과 반독점 조사에 휘말린 애플을 겨냥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MS가 애플에 이어 사상 두 번재로 시가 총액 2조 달러를 넘으면서 기업 가치에서도 필할 수 없는 자존심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미 월스틀리트저널은 최근 두 기업 간 경쟁을 두고 "새로운 테크 전쟁이 재점화됐다"라고 평가하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웹브라우저 전쟁이 시작되었다(구글크롬 VS 네이버 웨일 VS 삼성인터넷)

활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웹브라우저 구글 크롬이 장악한 국내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우리나라 기업들이 반격에 나서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스탯가운터에 따르면 지난 3월 삼성인터

chunwoomultimedia.tistory.com

 

 

9월 출시예정 아이폰13 가격 사상 첫 동결

아이폰13 가격 동결 세계 스마트폰 시장 1위 자리를 향한 애플의 공세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그간 비주류 시장 취급을 했던 한국 시장 마케팅 전략도 바뀌고 있습니다. 정보기술 전문 매

chunwoomultimedia.tistory.com

 

 

Windows 10 백업 프로그램 없이 하는 방법!

win 10 백업 준비사항 안녕하세요! 여전히 통신업으로 먹고살고 있는 땡스 아빠입니다. PC를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상의 여러 가지 문제를 만나게 되고 먼가 내 뜻대로 PC를 조작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