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work

아이폰 스파이웨어 '페가수수' 해킹에 속수 무책!

반응형

페가수수 해킹
페가수수 해킹에 보안을 자랑해온 아이폰도  뚫렸다!

 

보안 성능을 자랑해 온 아이폰도 뚫렸다!

 

막강한 보안 성능을 자랑해 온  아이폰이 이스라엘 보안기업 NSO가 만든 스파이웨어 '폐가수스'의 해킹에 속수무책으로 뚫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국 워싱턴포스트(WP)는 페가수스 해킹 취재 과정에서 검증한 휴대전화 67대중 23대에서 해킹을 당한 흔적이 발견됐는데  모두 아이폰이었다고 19일 보도하였습니다.

아이폰 11대에서는 페가수수의 침투 시도 흔적이 발견됐습니다. WP는 "광고와 다르게 아이폰 보안은 NSO 스파이웨어의 적수가 되지 못했다"라고 했습니다.

WP는 각국 정부가 인권운동가 등을 감시하는 데 페가수스를 사용했다면서 피해 가능성이 있는 일부 스마트폰을 정밀 검증했다고 전날 보도 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마친 최신 모델 아이폰12도 해킹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아이폰 중 13대는 내장된 아이메시지 앱이 해킹 통로가 됐습니다.

침투 시도 흔적이 발견된 아이폰 11대중 6대는 역시 아이메시지 앱이 페가수스의 '공경 모드' 상태였습니다.

아이메시지는 수신자의 승인을 받지 않고, 수신자에게 경고도 보내지 않은 채 낯선 사람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는 보안 연구자들이 해킹을 쉽게 만드는 약점이라고 수년간 경고했던 부분이라고 WP는 전했습니다.

페가수스는 이용자가 보는 화면과 사진, 녹음파일, 위치 정보, 통화 기록, 비밀번호 등 전화기에 담긴 거의 모든 정보를 빼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폰 제조사인 애플의 보안공학 책임자 이반 크르스티치는 WP에 "이런 공격이 우리 사용자 중 압도적 다수에 대한
위협은 아니지만 새로운 보호 장치를 끊임없이 추가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도 해킹의 주요 표적이다!


안드로이드폰은 조사 대상 15대 중 3대에서 침투 시도 흔적만 발견됐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보안 성능이 뛰어나 해킹을 당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해킹의 증거가 될 만한  정보가 기록되지 않았을 뿐이라고 WP는 설명하였습니다.

아이폰뿐 아니라 삼성과 LG 등 안드로이드폰 역시 폐가수스의 주요 표적이라고 WP는 덧붙였습니다.

2013년 미국 국가보안국(NSA)의 무차별 도∙감청 실태를 폭로했던 애드워드 스노든은 19일 각국 정부에 스파이웨어 거래 중지를 선언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그는 이날 영국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페가수스 해킹에 대해 "억압적인 정권이 악성 소프트웨어로 수많은 사람을 감시할 수 있다는 걸 ㅂ여쭸다"라고 했습니다.

스파이웨어를 통해 개인이 해킹 피해를 보았다고 할 만한 정보들은 많은 편이 아니겠지만, 이제 정부와 기업뿐만 개인이 스스로 해킹으로부터 안전을 지켜야 할 시대인 듯합니다.휴대폰이라는 편리한 기계를 통해 정보를 등록하는 일과 보안을 유짛는 일 모두 좀 더 신경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또 페가수수처럼 강력한 해킹이 나오면 거기에 맞는 강력한 보안 정책이 나오고 또 그 보안을 뚫어 내는 해킹이 등장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보안 산업의 발전을 지켜 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갤럭시Z폴드3, 플립3 아이폰13 소비자 부담 줄어들가?

삼성전자 폴더블 폰 신제품 가격 인하 삼성전자와 애플이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신제품 대결을 벌입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8월 말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를 출시할 

chunwoomultimedia.tistory.com

 

 

애플∙MS의 새로운 테크 전쟁

다시 맞붙는 애플과 MS 미국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첨단 테크 분야에서 새로운 라이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두 기업은 1980년대 개인용 컴퓨터 서비스를 두고 법정 소송까지 가는 신

chunwoomultimedia.tistory.com

 

 

중국산 통신장비 철거에 2조 사용한다!

미∙중 갈등에 철거되는 중국 통신 장비 미국 정부가 지난 13일 약 2조 원을 들여 화웨이와 ZTE 등 중국 업체의 통신 장비를 철거하기로 최종 확정하였습니다. 신장 위구르 차지구와 관련된 거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