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TV

P-IRIS란? 무엇인가?

반응형

정밀 아이리스  조절장치 카메라

 

정밀 Iris 조절장치

P-Iris란 스웨덴의 Axis Communications와 일본의 Kowa Company가 최초로 개발한 정밀 Iris 조절장치를 말하는 것입니다.

아이리스 정밀 조절장치는 이미지의 품질을 최적화 하는 P-Iris + 특수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스템은 자동 아이리스 렌즈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P-lris는 콘트라스트, 명료성, 해상도 피사계 심도등을 향상 시켜주는 기능을 하는데 피사계 심도가 양호하면 카메라로부터 서로 다른 거리에 있는 물체에 대한 초점이 동시에 맞춰지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은 주차장 혹은 긴 복도등의 영상 감시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밝은 환경에서 P=Iris는 아이리스의 닫힘을 제한함으로 아이리스 개방이 너무 작을 때 이미지가 흐리게 표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DC=아이리스 렌즈와 픽셀이 작은 메가픽셀 센서를 사용하는 카메라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흐림현상을 방지하고 동시에 자동으로 아이리스를 조절하는 장점은 실외 영상 감시 용도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모터 렌즈를 사용하는 P-Iris

P-Iris 렌즈는 모터를 사용하여 아이리스 개방 위치를 정밀하게 조절하게 됩니다. 또 렌즈 및 이미시 센서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구성된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동함으로 모든 조명 조건에서 최적의 이미지 품질을 위한 최상의 아이리스 위치를 자동으로 제공합니다.

 

 

P-Iris가 적용된 카메라

Axis의 P-Iris가 적용된 네트웍 카메라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가장 큰 아이리스 개방과 가장 작은 아이리스 개방에 걸친 f값의 범위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아이리스 위치를 조절할 수 있고, 이렇게 조절되는 아이리스 위치는 대부분 조명 조건에서 자동조절장치에 의해 사용됩니다.

P-Iris는 고정형 네트웍 카메라의 이미지 품질의 성능을 새로운 수준으로 올려주며, HDTV 카메라 및 까다로운 영상 감시 용도에서 진가를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또, P-Iris는 고정형 네트웍 카메라의 표준 아이리스 제어장치로 DC 아이리스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Axis사 홈페이지의 글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메라 내에서 영상(데이터) 분석을 하는 에지 분석

카메라 내에서 영상 분석하는 에지 분석 Axis의 에지 분석은 비디오 데이터를 카메라에서 캡처된 데이터 위치와 가까운 지점에서 처리하고 분석하는 영상 분석입니다. 에지 분석을 통해 알림,

chunwoomultimedia.tistory.com

 

 

Darkfighter, LightFighter 의미?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 입니다. 오늘 회사에서 CCTV의 Camera 사양을 보다 보니 Darkfighter, LightFighter 라는 용어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의미 하는지 찾아 보았습니다. Darkfighte, LightFighter: 야간..

chunwoomultimedia.tistory.com

 

 

AXIS Q1615 카메라 NVR 없이 로컬에서 녹화하기!

■카메라 데모 안녕하세요! 통신 유지보수 업계 10년 차 직장인 땡스 아빠입니다. 국내 유통되는 네트웍 카메라 중 AXIS 카메라가 타사의 카메라보다 성능이나 기능면에서 뛰어난 부분이 있

chunwoomultimedia.tistory.com

 

 

AXIS Network Camera 익스플로러 접속 방법

안녕하세요! 천우 입니다. 통신은 끝없이 공부해야하는 분야중 하나 입니다. 분명 Explorer에서 Network Camera를 접속하고 셋팅하고 했는데... 언제가 부터 익스플로러에서 네트웍 카메라를 접속하여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