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work

크롬 앗 이런 오류 해결방법 no sandbox(windows7 기준)

반응형

■크롬의 문제 발생

크롬의 홈화면 사이트 바로가기 편의성 및 크롬 최적화가되어 있는 사이트가늘어나고 있으며, 익스플로러에 비해 빠른 속도와 보안성으로 크롬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이 있다. 또한 나의 경우는 CCTV 및 네트웍 장비들을 설정하다 보면 익스플로러에서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기에 크롬을 사용한다. 그러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원인을 알수 없으나 '앗, 이런! 이 웹페이지를 표시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크롬으로 어떠한 사이트도 들어가지 못 하는 경우들이 생기곤 한다. 

크롬 앗! 이런 오류 해결방법

 

문제를 못 찾아 크롬브라우저를 삭제하고 재설치하고 하여보아도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없는 같은 현상들이 반복 되는 경험을 하였고, 크롬 완전삭제등 수 많은 방법들을 찾아보고 해결해보려다 모두 실패 하였지만 크롬 속성에 no sandbox 입력 방법으로 크롬 앗 이런 오류를 임시로 해결하고 크롬을 사용하였다. 

 


■크롬 앗 이런 오류 해결방법

크롬 앗!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해결한 PC는 회사 사무용 Win7 이다. 

-. 첫번째 방법 fasoo 삭제

크롬 앗! 이런 오류 해결 


바탕화면의 좌측 하단 윈도우 버튼 클릭 - 제어판으로 들어간다.

크롬 앗! 이런 오류 해결방안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간 후 fasoo를 삭제 한다.

나의 경우 fasoo 파일이 이미 없는 상태였다. 그래서 두번째 방법인 no-sandbox 입력으로 오류를 임시 해결하고 사용하고 있다.

 

-. 두번째 방법 --no-sandbox

크롬 앗! 이런 오류 해결 방법 no sandbox


크롬 아이콘 마우스를 가져가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에 들어간다.


속성팝업 메뉴중 상단의 바로가기 탭 클릭 - 대상(T) 마지막 부분에 한칸 뛰운후 --no-sandbox 을 입력후 적용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나온다.

크롬브라우저 에러 해결 방법


앗! 이런 오류가 나타나던 크롬브라우저가 오류 없이 실행되고 상단에 --no-sandbox 명령줄 플래그를 사용중이므로 안전성과 보안성에 문제가 있다고 나오지만 현재까지 사용상의 문제는 없는 상태 이다.


■Fasoo 삭제해도될까?

Fasoo Enterprise DRM은 중요한 내용의 데이터를 암호화해 허가된 권한 내에서만 사용 할 수 있도록 제어하는 데이터 중심의 보안 제품입니다. 내부자의 정보 유출 위협과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는 최고 수준의 통합 문서보안 제품으로 각광받으면서 전 세계적으로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PC에 Fasoo DRM이 설치되어 있는 이유는 Fasoo DRM을 적용하는 홈페이지를 방문했거나 Fasoo DRM의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는 회사에 근무하고 있기 때문이다.


■--no-sandbox 사용은 안전할까?

--no-sandbox 옵션은 말그대로 보안 기능인 샌드박스를 비활성하 하는 것 이다. 샌드박스를 활성화 하지 않게되면 악성코드가 PC에 침입하는게 쉬워 질 수 있다. 그렇기에 저와 같이 급히 어쩔수 없이 크롬 사용이 필요해 --no-sandbox 옵션으로 크롬을 사용했다면 추후 백신을 돌려서 PC를 검사하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제거한다.

특정 프로세스의 문제의 경우일수 있으니 실행- msconfig - 시스템 구성 - 시작프로그램 - 수상한프로그램 체크해제 - 재부팅을 한 후 --no-sandbox 옵션을 해제후 크롬을 다시 실행하여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