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천하통일 자막기 프로그램 GCG 페이지에 ?표 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천하통일 자막프로그램 GEF 압축파일을 GCG로 압축풀면 파워포인트 자료는 파일명없이 슬라이번호로 풀리게 되는 것이 보인다.

 

GCG 페이지 번호 및 ?표 표시 오류 원인 및 해결 방법.

최근 천하통일 GCG의 업데이트와 고객지원이 원활하지 않아 많은 교회에서 자막 프로그램을 다른 것으로 갈아타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불과 몇 개월 전 내가 섬기고 있는 교회에서는 자막기를 구매하며 천하통일 GCG를 선택하였고 보드 타입이 아닌 모니터 확장으로 사용하는 GCG 미니를 사용하고 있다. 

나는 대형 교회의 방송실 직원도 아니며, 교회에서 목회를 하는 목회자 혹은 전도사도 아니다. 그저 평신도로 나의 재능을 기부하며 섬기고 있는 사람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이 평신도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예배를 도우며 천하통일 자막기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거 같다.

 

GCG프로그램이 컴퓨터 이름을 포함한 파일 경로를 따라 가는 것 때문에 어느 교회에서는 교회 PC와 동일한 PC 이름과 드라이브 폴더를 만들어 자막을 만들고 있다고 한다.

 

작업이 편할 수 있지만 조금 비효율적인 방법이다. 왜냐하면 GCC에서는 사용한 모든 파일까지 압축하여 저장하는 Export GEF라는 기능이 있다.

교회 방송실 PC가 아닌 개인의 집이나 노트북으로 만든 파일을 GEF로 저장하여 USB에 담아오거나 E-MAIL을 통해 방송실 PC로 가지고 온 다음 GCG 프로그램이 열여 놓은 상태에서 Import GEF로 파일을 열면 압축이 풀린다. 

 

그런데 이때 자막기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보면 송출번호가 뒤엉켜 엉망진창이 되거나 마우스로 페이지를 누를 때 ?표 표시와 함께 경로를 찾지 못하거나 혹은 아예 다른 파일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나 또한 이런한 문제로 몇 주간 고생하였고, 컴픽스 고객사 문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였다.

 

GCG 자막파일을 만들 때 찬송가 등 여러 개의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삽입할 경우 GEF에서 GCG로 압축을 풀 때 파워포인트의 파일명 없이 각각의 파워포인트가 슬라이드 1, 슬라이드 2, 슬라이드 3... 이러한 형식으로 풀리게 된다. 그렇기에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번호가 중복되며 자막 프로그램에 페이지 번호 오류와 ?표 현상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국 방송실이 아닌 다른 PC에서 작업하게 될 경우 파워포인트 자료는 먼저 하나의 파일로 합친후에 슬라이드를 삽이하여 페이지 잘라내기와 붙여넣기를 통해 페이지 번호를 조정해야 한다. 즉 GCG파일 하나에 ppt 파일은 1개만 사용해 GEF로 압축해야 한다는 것이다.

 

방송실 PC에서 GEF 파일을 Import시 압축을 풀 폴더를 먼저 만들어 놓고 Extract to specific Directory를 선택하여 만들어 놓은 폴더를 찾아 지정해주고 OK 버튼을 눌러주면 사용한 파일 중복 없이 자막 파일 압축 해제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저처럼 천하통일 자막기 GCG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 글이 작은 도움이 되셨길 바래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DSLR 입문자를 위한 카메라 추천 3가지 & DSLR과 미러리스의 차이점

사진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고 DSLR 입문 자라면 어떤 카메라를 구매를 해야 할까라는 생각을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DSLR의 생김새는 거의 다 비슷해 보이는고 입

chunwoomultimedia.tistory.com

 

 

강의, 설교등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 하는 쉬운 방법

강의의 내용을 노트 필기하거나, 설교를 타이핑하여 설교집을 만들거나, 타이핑 자료가 필요하지만 손이 불편한 경우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음성 텍스트 변환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모바일명함 무료 템플릿으로 뚝딱 만들고 내 모바일프로필 홍보하고 현금까지 챙겨받자!

모바일명함을 무료로 제작하여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모바일프로필을 사용하면 현금 포인트까지 적립해주고 일정 금액이 모아지면 현금으로 지급하여준다는 무료 모바일 명함 플랫폼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동영상 용량줄이기 파워포인트로 쉽게하자!

특정 회사들의 업무를 하다 보면 그 회사의 매일 계정을 통해 수신을 하든, 발신을 하든 용량 제한이 있는 경우들이 있고 동영상처럼 용량이 큰 파일이 문제가 될 때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동

chunwoomultimedia.tistory.com

 

 

움직이는 사진 동영상 움짤 만들기

사진으로 만드는 GIF의 문제점 최근 블로그를 보면 분명 사진 파일이고 확장자가 GIF인데 사진의 전환이 아닌 동영상처럼 보이는 이미지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 동영상 움짤이라고 표현합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