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향

음으로 노래찾기 스마트폰으로 활용으로 간단히 하자!

반응형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거나, 드라마 혹은 영화에서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게 될 때 우린 간혹 저 음악 좋은데 곡 제목 알고 싶다 라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유용하게 음으로 노래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음으로 노래찾기 방법들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음으로 노래 찾기 방법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대부분 사용하는 네이버 앱을 이용해서 찾는 방법이 있으며, AI 기능을 활용힌 음성 서비스인 빅스비 혹은 어시스턴트 등으로 찾는 방법, SoundHound와 같은 음악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AI 기능을 활용한 삼성 빅스비와 구글 어시스턴트의 음성명령으로 음악을 찾는 것은 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 음성인식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으로 음악을 찾는 방법은 대부분 해외 애플리케이션이 많아 국내 음악 검색에 부적합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노래 찾기 방법은 네이버 앱을 활용하여 음으로 노래 찾기 방법입니다.



■네이버 노래찾기 방법

네이버에서 음으로 노래 찾기 위해서는 우선 네이버 앱을 실행하고 화면 하단부 중심에 있는 원을 터치합니다.

네이버 음으로 노래찾기

원을 중심으로 세부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그중 음표모양의 아이콘 음악을 터치합니다.

네이버 앱 음악검색

네이버 앱에서 "음악을 듣고 있어요"라는 문구와 함께 원형파장 무뉘를 보여 줍니다. 이때 흘러나오는 음악이 휴대폰에 들리도록 해주거나, 음을 알고 있거나 일부 가사를 알고 있다면 노래를 불러봅니다.

 

음으로 노래찾기 방법

네이버 앱에서 음으로 노래찾기의 단점은 정확한 음정이 아닌 경우 음악을 찾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노래를 불러 음악을 찾기란 사실상 쉽지 않습니다. 허밍으로 음악을 찾길 원한다면 SoundHound와 같은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앱으로 노래를 찾을 땐 직접 부르기보다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음으로 노래찾기



노래를 찾지 못하였을때 다시 음악을 들려주면 다시 검색을 하게 되고 공식 음반의 곡이라면 검색한 곡의 제목과 앨범 이름 가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을 활용한 음으로 노래찾기 방법

 

반응형

'음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5,000 원으로 구매한 다이소 스피커 성능  (0) 2021.10.10
텍스트 읽어주는 프로그램 Balabolka  (0) 2020.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