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이야기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뮤직벨링 설정방법

반응형

10년 이상 KT를 사용하다가 와이프와 결합하여 U+로 넘어온 지 1년이 넘게 흐른 거 같은데 통신사 이동후 아직 컬러링 재설정을 하지 않고 보내왔다. 한 살 한 살 나이가 먹어 그런지 그저 미루어 왔던 컬러링을 이제야 다시 설정했다.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앱 뮤직벨링 설정 방법

 

1.뮤직벨링 설치

 

이번에 U+뮤직벨링 앱을 통해 컬러링(통화연결음)을 등록하며 휴대폰 화면을 캡처해보았다. 뮤직벨링을 이용해 엘지유플러스 컬러링을 이용할 예정이라면 아래의 캡처 화면들을 살펴보자!

구글스토어에서 뮤직벨링 어플을 검색한다.

 

컬러링뿐만 아니라 벨등 뮤직벨링의 다른 기능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았다.

 

뮤직벨링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접근 권한에 동의해야 한다는 안내가 나온다.

 

뮤직벨링을 사용하기 위해 접근권한에 동의하였다.

 

앱을 설치하면 초기에 동의 동의 동의 하고 나가야 하는게 많다

 

동의를 누르다 보면 시스템 설정 권한을 허용 한다.

 

데이터 요금이 나갈수 있다는 충고도 친절하게 가르쳐 주신다.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하기에 이런 문구에는 이제 별 느낌이 안든다.

 

앱에서의 알림을 받기 원하는가 물어보는데 난 컬러링만 설정하는 것이 목적이기에 아니요를 누르고 넘어갔다.

 

이런 광고 팝업 또한 패스~

 

2.뮤직벨링 실행

 

뮤직벨링의 첫 화면은 TOP100, 최신곡, 장르별등으로 카데고리가 나누어져 있다.

 

나의 경우 카데코리중 장르별-CCM을 선택하였고, 컬러링 설정을 위해 이용권을 구매하였다.

뮤직벨링은 컬러링만이 아니라 다른 상품들이 같이 이용되는 앱이며 나에게 필요한 것은 컬러링(필링) 즉, 통화연결음 하나의 서비스임에 월 990원의 기본 상품을 선택하였다.

 

뮤직벨링 기본 상품

 

상품을 선택한 후 가입하기 버튼을 누른다.

 

이용권 약관에 동의하고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받는다.

 

받은 인증번호를 넣는다.

 

최종적으로 가입 확인을 한다

 

서비스에 가입되었음을 알리는 팝업이 한번더 나온다.

 

뮤직벨링에서 원하는 장르에 원하는 곡을 찾는다.

 

선택한 곡을 터치하면 좌측에 4가지 상의 메뉴가 나오고 우측에 하의 메뉴가 나온다.

 

나의 경우 컬러링 설정이 목적임에 연결음-하이라이트-기본음을 선택하였다.

 

컬러링 설정이 완료되엇다.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설정은 LG U+ 고객 전용 벨소리, 통화연결음, MP3 앱 "뮤직벨링" 하나로 빠르고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