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work

LG 인간 두뇌형 초거대 AI 개발

반응형

LG 인간두뇌형 인공지능

 

세계 최고 미국을 뛰어넘는 초거대 AI


"미국 행정부를 관리할 한 신민을 새로 선출하는 시기가 멀지 않았다.... 제가 시민 여러분의 선택지에 포함되지 않기 위해
이 말씀을 드립니다."라는 말은 1796년 조지 워싱턴 미국 초대 대통령의 정계 은퇴 연설 중 일부입니다.

6000자가 넘는 장문인데, '초거대 인공지능'에 이 연설을 요야하라고 지시하니 딱 4마디로 요약 되었습니다. "대선 출마 안 합니다."

LG그룹이 앞으로 3년간 1억 달러를 들여 이런 초거대 AI개발에 나섭니다. LG AI 연구원은 'AI 토크 콘서트'를 열고 "방대한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대규모 컴퓨팅 인프라 개발에 나선다"라고 밝혔습니다.

LG 인공지능 연구원이 개발 중인 초거대 AI는 특정 용도에 한정하지 않고 자율적으로 사고하고 학습, 판단, 행동하는 인간의 뇌 구조를 닮은 AI입니다. 1초에 9경 5700조 번의 연산 처리를 할 수 있는 대용량 연산 컴퓨팅 인프라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학습을 합니다.

초거대 AI의 대표주자는 미국의 'GPT-3'입니다. 인간 두뇌의 시냅스 역할을 하는 1750억 개의 파라미터를 갖춰 사람처럼 대화하거나 소설을 창작할 수 있습니다.

LG는 올 하반기 6000억 개 파라미터를 갖춘 초거대 AI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LG 측은 "제품 개발 프로세스 단축, 신개념 암치료제인 항암 백신 개발 등에 적용할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디자이너와 협업해 제품의 디자인이나 내부를 설계할 수 있는 '창조적 초거대 AI'도 개발합니다.

배경훈 LG AI 연구원장은 "초거대 AI 연구와 대규모 컴퓨팅 인프라 및 데이터 확보를 통해 오픈 생태계를 구축하고 최신 AI 기술을 선도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미국을 뛰어넘는 세계 최고 수준의 AI가 우리나라 기업에서 만들어진다는 소식이 즐겁다. 지금도 AI를 통해 지능적인 시스템과 스마트한 시스템을 경험할 때면 놀랍고 신기한데 LG의 초거대 인간 두뇌형 AI는 나를 얼마나 놀라게 할지 기대 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맞춤형 가전 LG 오브제 VS 삼성 비스포크홈 당신의 선택은?

색상과 디자인 외관 소재까지 소비자가 선택하는 제품 삼성전자는 11일 가전의 색상과 디자인을 소비자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는 맞춤 브랜드 '비스포크 홈'을 글로벌 출시했습니다. 코로

chunwoomultimedia.tistory.com

 

 

의류를 넘어 신발까지! 놀라운 가전! 삼성 슈드레서, LG 슈스타일러

차세대 먹거리로 신발 관리를 선택하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차세대 먹거리로 신발 관리를 선택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

chunwoomultimedia.tistory.com

 

 

8월 놀라운 갤럭시 Z폴드3 & Z플립3가 온다!(S펜탑재,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투톤컬러, S펜 탑재,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삼성전자는 8월 갤럭시 Z폴드 갤럭시 Z플립 등 폴더폰 신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통상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8월

chunwoomultimedia.tistory.com

 

 

웹브라우저 전쟁이 시작되었다(구글크롬 VS 네이버 웨일 VS 삼성인터넷)

활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웹브라우저 구글 크롬이 장악한 국내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우리나라 기업들이 반격에 나서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스탯가운터에 따르면 지난 3월 삼성인터

chunwoomultimed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