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TV

ISEC2018 IP CCTV 카메라 설치.운영.인증 실무 세미나 후기

반응형

2018. 8. 30~31일 2일간 코엑스에서 ISEC 2018이 열렸고, 여러 전시부스와 함께 세미나들이 함께 진행되었다!


그중 IP CCTV 카메라 설치.운영.인증 실무 세미나가 유료로 진행되엇고, 이 유료 세미나를 회사에서 보내주엇다!


인증분야에는 처음 부터 별 관심이 없던게 사실이였고, 설치.운영에 있어 실질적인 방법들, 현장에서 만나는 여러사례들등을 듣고 싶은 마음으로 참여 하였지만 솔직히 말해 기대 했던 것 보다는 조금 부족한 시간들로 여겨진다.


무튼 31일 하루종일 진행된 세미나에 참여를 위해 아침 9시 코엑스에 도착! 등록을 하고 명찰과 DATA BOOK을 받았다.


ISEC 2018 1


ISEC 2018 2


9시 30분 부터 17시 30분까지 쉴틈없는 강의가 계속 되엇다.

아날로그 CCTV 와 IP CCTV 카메라의 주요원리. 기능 비교와 설치 운영 방법에 대한 내용부터 시작해 딥런닝으로 대표되는 AI 기술도입, 지자체 담당자에게 듣는 통합관제 시스템의 스팩과 관리운영 노하우, 영상장비의 보안등등 크게 설치.운영.인증 3가지 분야로 나누어진 강의를 들엇다.


ISEC 2018 3



유료 세미나 참석자에게 제공되는 점심 식사로 한우 된장찌개를 먹고 소화 시키며 전시 부스도 관람 하였다.


ISEC 2018 4



전시부스는 늘 그럿듯 내가 필요한 부분도 찾아 다니기도 하지만 기업부스에서 전시회에 참여한 사람들의 정보들을 수집하기 원한다.

그리고 여러가지 선물들을 받으며 정보도 얻어 올수 있는 곳 이다.

관심 분야를 찾아 정보를 주고 선물 받고, 꾸준히 매일등을 통해 정보를 취득 할 수 있다.

나는 쿠도와 3m를 방문하였다. 점심시간이 잛았기에 모든 부스를 돌아보지는 못 하였다.


ISEC 2018 5


ISEC 2018 CCTV 설치.운영.인증 세미나의 참석의 결론으로 설치 부분에 대한 강의는 기본적인 사양과 공사를 위해 데이터를 뽑는데 조금 도움되는 툴을 소개 받는 정도였으며, 운영 부분은 지자체를 통해 어떻게 관리되어지고 있고 어떻게 융합하며 발전해가는지 들을수 있는 부분으로 같은 설계라도 사람에 따라 변수가 많이 발생하는 유용함을 실제 사례로 듣게된 강의 였다. 인증은 자료를 받았지만 내가 납품을 하고 수출을 하는등 직접적인 물류를 하지 않기에 큰관심이 없던 부분이였다. 인증은 특히 그냥 자료를 주고 읽어 주는 수준의 강의 같아 좀더 재미있게 그리고 알기쉽게 잘 풀어주는 강의로 업그레이드된 강의가 된다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