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TV

네트웍 CCTV(네트웍 Camera)의 특징

반응형

최근에 네트웍을 넘어 AI 기능을 접목 시키는 것이 트랜드이며 CCTV 또한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IP Camera, 즉 네트웍 CCTV의 특징은무엇일까?



■Network CCTV 설치의 편의성


네트웍 카메라 설치의 편의성



-. 네트웍 시스템은 네트워크 케이블을 통해 기기간 연결을 하고 데이터 전송거리에 관계없이 신호저하 및 노이즈 유입이 없다. 모니터링을 하는 곳과 카메라의 위치가 100M를 넘어간다면 Camera 가까운 쪽에 PoE 스위치를 설치하고 광 케이블을 통해 모니터링 하는 곳 까지 연결한면 된다. 네트웍 Camera에 오디오 기기 또한 내장된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아날로그 시스템 처럼 오디오 기기를 따로 연결하고 거기에 따른 전원 공급과 음향 케이블, 제어 케이블등이 따로가지 않고 STP 혹은 UTP 1조 설치 할 수 있다는 편의성을 가지고 있다.



■Network CCTV 시스템의 규모


-. 도시감시, 빌딩감시, 은행.공항.학교등의 감시시스템, 소형점포등 어떠한 규모든 적합하게 설계하여 설치 할 수 있다.



■Network CCTV 시스템의 접근성


-. 거리적 제한이 크고, 폐쇄적인 시스템으로 외부의 접근이 불가한 아날로그 시스템과 다르게 네트웍 시스템은 네트웍연결을 통하여 거리적 제한 없이 CCTV에 접근이 가능하다.



■영상 멀티 프로파일


-. 아날로그 Camera에서는 영상의 출력이 동축 Cable을 통해 모니터링과 저장용 동일한 출력 영상이 전송되는 단일 영상이였다면, 네트웍 Camera는 모니터링용, 저장용, 모바일용등 연동 장비에 따라서 여러 포맷의 영상을 동시에 전송 가능 하다.



■지능형 영상/음원 분석


네트웍 카메라의 영상 및 음원 분석



-. 영상과 음원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감시가 가능하고, 타 시스템과 연동이 용이 하여 메타데이터를 제공 할 수 있다. 즉, 영상 분석을 통해 정보를 취득하고, 피플 카운팅. 히트맵, 대기열 관리 등이 가능하다.


*피플카운팅 예) 날짜 또는 시간 별, 가게에 출입하는 고객 수를 세어 고객이 많은 시간대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다.


*히트맵 예) 가게 구역별로 고객이 가장 붐비는 곳을 파악하여 인기있는 상품의 종류와 공간을 더 늘려 수익을 더 올릴 수 있다.


*대기열 관리 예) 주문 카운터 혹은 계산대에 기다리는 고객의 붐비는 정도를 알려주어 추가 인력을 배치하여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며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다.


 

■Network CCTV 유지보수


-. 케이블 문제 발생시, 문제 부분을 찾기가 아날로그 시스템에 비해 비교적 수월하며, 교체 수리 비용 또한 아날로그 동축 시스템에 보다 저렴한 편이다.


-. 제품의 문제 발생시 Camera까지 접근하지 않고 원격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진단 가능하다.



■Network CCTV의 기능확장


네트웍 카메라의 기능 확장



아날로그 카메라의 경우 기능을 추가 하기 위해서는 카메라의 소프트웨어 변경이 필요하기에 기능 확장이 사실상 어렵다. 하지만 네트웍 카메라의 경우 Open platform을 통해 타사 업체의 다양한 솔루션을 카메라에 탑재하여 사용 할 수 있다.

반응형